목포대도서문화연구원
본문 바로가기

섬뉴스


작성일 : 15-05-08 14:46
[전남일보] 전남 섬주민들 '가고 싶은 섬 연합회' 발족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40  
   http://www.jnilbo.com/read.php3?aid=1431010800468733002 [9]
전남 섬주민들 '가고 싶은 섬 연합회' 발족
"어떻게 가꿀까" 6개 섬 참여
입력시간 : 2015. 05.08. 00:00


이낙연 전남도지사가 7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추진연합회 발대식에서 대상지역으로 선정된 신안 반월ㆍ박지도, 진도 관매도, 완도 소안도, 강진 가우도, 고흥 연홍도, 여수 낭도에 대한 인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전남도 제공

전남 6개 섬 주민들이 7일 '가고 싶은 섬 가꾸기 추진 연합회'를 공식 발족했다.

전남도는 이날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이낙연 전남도지사를 비롯해 6개 '가고 싶은 섬 추진협의회' 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'전남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추진 연합회' 발대식을 가졌다.

낭도와 연홍도, 가우도, 소안도, 관매도, 반월ㆍ박지도 등이 대상이다.

이날 출범한 연합회는 최종선 전남도 해양수산국장을 협의회장으로, 6개 섬 가꾸기 추진협의회 대표 각 2명씩, 가고 싶은 섬 자문위원 10명, 도와 시ㆍ군 주무과장 등 30명으로 구성됐다. 연합회는 분기별로 1차례 이상 모여 섬별 가꾸기 추진상황에 대한 정보교류와 문제점, 개선사항, 기본계획 및 설계에 대한 의견수렴, 자문 협의 등을 가질 계획이다.

이날 발대식에는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경과보고와 인증서 수여, 성공 추진 다짐행사가 진행됐다.

최종선 국장은 "이번 발대식을 통해 6개 섬 주민들이 어떻게 하면 매력 있는 섬으로 가꿀 것인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만들어질 것이다"고 강조했다.

한편 전남도는 민선6기 역점사업인 가고 싶은 섬 가꾸기를 위해 일선 시ㆍ군으로부터 신청서를 받아 지난 2월 사업 대상지 6개 섬을 선정했다.

장우석 기자

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